스포츠 이야기/[Daily Preview] 오늘의 분석

(미적) 2020년 12월 2일 WKBL 여자 농구 BNK 썸 vs 하나 원큐 프리뷰 분석

쪼아자씨 2020. 12. 2. 01:37

 

 

 

 

양팀 지난 경기 기록

vs kb 스타즈 / 출처 : 라이브스코어 어플 캡쳐

vs 우리은행 / 출처 : 라이브스코어 어플 캡쳐

먼저 BNK썸은 KB 스타즈와의 경기에서 아쉽게 패배하였습니다. 박지수라는 압도적인 센터를 보유한 KB를 상대로 크게 밀리지 않았고 오히려 KB가 고전한 경기였습니다. 진안이 20득점 7리바 3어시스트로 맹활약했고, 안혜지가 12득점, 11어시스트 더블더블을 기록했습니다. 구슬이 16득점 이소희가 10득점하며 KB와 시종일관 시소게임을 진행했습니다.

 

반면 하나는 연패가 길어지고 있습니다. 우리은행 상대로 패배하며 현재 4연패를 기록중입니다. 에이스 강이슬이 우리은행 김정은의 수비에 막혀 10득점 5리바운드에 그쳤으나 그동안 제 역할을 못했던 고아라가 12득점, 6리바, 2어시스트로 좋은 활약을 펼친 것이 위안점이었습니다.

 

 

금일 경기 분석

 

금일 양팀은 치열한 경기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4연패 중인 하나원큐는 연패 탈출에 안간힘을 쓸 것이고, BNK역시 삼성생명, KB스타즈를 상대로 2연패를 한만큼 하나를 상대로 연패 탈출을 노릴 가능성이 큽니다. 다만, 선수들 개인 역량을 비교해보면 매치업상 BNK가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안혜지는 이미 리그 정상금 볼 핸들러로 성장했고, 진안은 골밑에서 득점력이 굉장히 좋습니다. 또한 이소희, 구슬, 노현지 등 선수들 개인 역량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강이슬을 제외하고 믿을만한 2옵션이 없는 하나와 비교하면 BNK는 득점을 해줄 옵션이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BNK의 입장에서는 인사이드 전력이 약하고 리바운드 기록이 꼴찌인 하나를 상대로 인사이드의 강점을 활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점이 잘 통한다면 보다 유리한 게임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면, 하나원큐의 입장에선 쉽지 않은 게임이 될 것입니다. 공격적인 수비를 통한 스틸과 상대 실책 유발, 이를 기반으로 빠른 트랜지션과 3점 시도와 성공이 이 팀의 승패를 좌우할 것입니다. 다만 이러한 방식은 모 아니면 도의 극단적인 방식이기 때문에 사실 분석에 어려움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BNK가 유리한 것은 사실이지만, 오히려 이런 게임이 어떤 결과가 나올지 예측하기 쉽지 않습니다. 

 

이는 경기 기복이 심하고 야투율이 나은 게임이 나오면 진흙탕 게임에서 어떤 경기가 나올지 예상이 어려운 국내 여자농구 특성 때문에 불안 요소가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여자 농구 경기를 보면서 공부하고 분석한지 얼마 되지 않은 관계로 이 경기는 다소 어렵게 느껴집니다. 양팀이 연패 탈출을 위해서는 꼭 잡아야 하는 경기인만큼, 모든 에너지를 다 쏟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모두 하위권 팀이지만 어느정도 전력 차이를 보이고 있으며, 확률상 BNK의 승리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그 동안의 상대전적, 최근 흐름을 봤을 때 배트맨 기준 언더의 가능성이 더 높아 보입니다.

 

결론 : BNK승 / BNK -2.5 핸승 / 146.5 언더